국세청 세금계산서 발행
세금계산서를 발행을 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사업자분들 중에서 중요한 세무일이라고 합니다.
요즘은 인터넷을 통해서 세금관련 업무를 해결할수가 있는데요.
국세청 홈텍스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홈텍스를 이용하는게 다른 방법보다
훨신 간편해서 자주 이용하게 되는것 같네요.
예전에는 이세로 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세금관련 업무를 했다면
이제 홈텍스로 통합됬기 떄문에 홈텍스에서 하시면 됩니다.
먼저 홈택스를 검색해서 사이트로 접속을 해줍니다.
이런 사이트들은 크롬이나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기 보다는
기본적인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해서 접속하는게 호환이 잘됩니다.
이후에는 메인에 있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으로 들어갑니다.
먼저 본인 확인을 해줘야되는데요.
가입이 되어있다면 아이디를 입력후에 로그인을 해주시면 되겠고요.
비회원일경우에는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접속하면 됩니다.
다음으로 전자세금계산서라는 항목에 있는 발급을 클릭하면
이렇게 다양한 발급 항목을 선택해볼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건벌발급을 통해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를 작성하는 페이지가 나오고요.
내용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거래처등록번호와 거래처명을 조회하고 확인을 해주시고요.
모두 내용을 기입하면 발급을 할수가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완료가 됬으면 메일을 받아볼수가 있고요.
발행이 된것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